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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인벤 : 9.0.5 벤티르 비전 법사 가이드 - 와우 인벤 마법사 게시판
목차1. 소개2. 비전법사 특성3. 성약과 도관4. 전설장비와 장신구5. 2차 스탯과 가속캡6. 벤티르 비법 딜 사이클7. 마침 소개안녕하세요.하이잘 얼라 [달빛 수호자] 길드, 현재는 서포터즈 이벤트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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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스토리를 만든 목적이 아무래도 나만의 공간을 만들기 위해서였기 때문에
정성 들여서 쓴 가이드가 여기에 기록되지 않는다면 넘 슬플 것 같아.
아래는 그저 복사붙여넣기 한거 !
인벤으로 보는게 가독성이 더 좋을거야.
아 그리고 문체는 좀 바꾼 반말체니까 그것도 인지해두고 ?
목차
1. 비전법사 특성
2. 성약과 도관
3. 전설장비와 장신구
4. 2차 스탯과 가속캡
5. 벤티르 비법 딜 사이클
비전법사 특성
1. 단일 특성 - 무한한 비전, 시간 변곡점, 피어나는 잠재력
1 0 3 2 0 2 1 가져가면 돼.
(각 15렙, 25렙, 30렙, 35렙, 40렙, 45렙, 50렙 순서대로 해당 번째 특성을 채택하면 되고,
0의 경우는 아무거나 상관없다는 뜻 ! 이 경우 25렙, 40렙 특성은 아무거나 찍으셔도 상관 없다는 의미야.)
15렙 특성: 증폭
어둠땅 오면서 버프를 먹은 특성.
번뜩임과 시너지를 내면서 신비한 화살이 총 8번 발사하게 되므로 거의 필수야.
게다가 어둠땅으로 넘어오면서 비전 탄막에 충전물 당 마나회복 1.5%와 특화의 기대치가 높아져서
꽤 높은 수치의 특화량을 챙기게 되니 증폭을 챙기게 되더라도 마나 수급의 문제는 해결돼.
25렙 특성: 후방기류 or 일렁임
자신에게 맞는 이동기술을 선택하면 되는데
이게 캐스팅 중 무빙이 거의 불가능한 비법에게 캐스팅 무빙을 가능하게 해주는 유이한 방법이라는거.
일렁임의 경우 어떤 기술을 시전하더라도 글쿨을 소모하지 않는 점멸을 사용하게 해줘.
대신 마력의 룬과 같이 바닥에 깔린 무언가가 있다면 미세조정이 필요한경우 캐스팅을 끊어야 할 수 있기에
자리선정에 있어서 좀 더 지능적인 플레잉을 해야 해.
키리안 비법이나 강령 비법이라면 고려해볼만 하겠지 ?
후방기류의 경우 신비한 화살과 환기 채널링 중에 이동할 수 있게 해줘.
패턴이 올 때 번뜩임이나 환기 타이밍에 맞춰서 무빙을 할 수 있는 자유로움이 약간은 있지만
자이목스 특임패턴과 같은 2단 점멸이 필요할 경우엔 살짝 불리할 수 있어.
다만, 일렁임이 아닌 점멸은 기절과 구속 패턴을 씹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당.
벤티르에게 적합해.
30렙 특성: 마력의 룬
마력의 룬은 비전법사 몰아치기 딜링의 핵심 !
35렙 특성: 비전 메아리
어둠땅 오면서 새로 생긴 특성이야
격아 시절 단일이 거의 전부였던 비법에게 클리빙을 할 수 있게 해준 혜자로운 특성이지.
신마강 + 마룬에 여파를 묻혀서 응축한 8초간의 딜이 한 번 더 들어가게 해주는 꼴이기 때문에
단일 상황에서는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어.
40렙 특성: 시간 전환
40렙 특성에는 PvP 쪽이 대부분이야.
시간 전환의 경우가 단일 위주의 레이드에서 무빙 시에 이동속도를 올려주는 직접적인 특성이라 채택하지만,
서리고리의 경우 일부 네임드와 투기장에서 전략적으로 쓰일 수 있다는거 ~
(Ex 캘타스 주입사 속박)
45렙 특성: 비전 보주
기존 100레벨 특성에 있던 보주가 45렙 광역 + CC 라인에 들어왔어.
충전완료가 사라진 지금 비전 보주는 훌륭한 비전 충전물 수급기술이기 때문에 이변이 없는 이상 고정 !
죽음의 상흔 같은 곳에서 시체 수집가의 행동 불능을 끊는 초신성도 상황에 따라 고려할 수 있겠지만,
비전 보주의 강력한 딜링이 더 절실할 경우가 많아.
50렙 특성: 과부하
말이 필요없는 비법 몰아치기의 핵심 두번째 !
2. 광역 특성 - 비전 폭격(도태), 무한한 비전(비전의 조화)
보통은 1 0 3 1 0 2 1 을 가져가면 돼.
하지만 광역 딜링을 해야함해도 단일 특성을 들고 가주는 것 역시 고려해도 돼.
쐐기와 같이 특성변경없이 쫄 - 넴드를 다 커버해야 하는 곳에서의 경화나 폭군 등의 어픽스가 있기 때문 !
단일이 파티내에 충분하다면 광을, 광이 파티내에 충분하다면 단일을 챙겨주면 된다는거 ~
격아와는 다르게 비전 보주와 비전 메아리가 있어서 폭군 상황에서도 묻딜이 가능해졌지.
35렙 특성: 공명 or 비전 메아리
전설때문에 약간은 나뉘어지는데,
광역 구간에는 더욱 강화되어 돌아온 비전 폭격과 단일도 고려하면서 묻딜이 쌔게 박히는 무한한 비전이 있어.
차이점이 있다면 폭격 빌드에서는 번뜩임을 단순히 신폭으로 소모하시는 것과 별개로
무한한 비전으로 광역 딜링을 해야한다면 신비한 화살로 소모하시는 것이 차이점이지.
때문에 저편, 승천의 첨탑 같이 쫄이 적고 피가 많은 소수정예의 맵에서는 무한한 비전이 큰 효과를 보기 쉽고
죽음의 상흔, 티르너사이드처럼 쫄이 다수나오고 마격이 빨리오는 맵에서는 비전 폭격이 시너지를 낼 수 있어.
성약과 도관
9.0.5 업데이트로 인해서 기존 강세를 보였던 나이트페이는 버프를 받지 못하고,
다른 성약 세 곳이 모두 버프를 받았어.
강령군주의 경우 깡딜과 지속시간이 늘었으며
키리안의 경우 깡딜 자체가 늘었고
벤티르의 경우 마나를 회복해주는 것이 아닌 번뜩임 프록을 주게끔 변경되었지.
때문에 각 성약별로 특색이 다채로워졌으며,
그에 따라 플레이하는 방식도 달라져서 많은 분들이 기존의 비법보다 더 재미난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 같다고 생각해.
내가 모든 성약을 다 해본것은 아니지만
주력 딜링 방식이 각 성약마다 매우 두드러진 차이점이 있는 것 같아.
키리안: 비전 탄막
강령군주: 비전 작렬
벤티르: 신비한 화살
나이트페이: 힘의 전환 + 빠르게 전환되는 사이클
정도로 표현할 수 있겠네.
도관의 경우는 마법사의 낙인이 제일 무난해.
키리안의 경우 승천자의 노여움이 중요하기에 이를 마련해주고,
그 외의 성약은 낙인과 비전의 귀재가 좋아.
[ 나이트 페이의 경우 숲의 규율이 귀재와 비슷한 역할을 하니까 이걸로 대체해도 돼. ]
키리안의 경우 성약 스킬의 쿨타임이 30초이기에 귀재가 없어도 딱히 상관이 없지만,
벤티르와 강령군주의 경우는 각 1분 30초와 3분이기에 2분 신마강으로는 최적화가 어려워.
그렇기 때문에 귀재를 채용하게 된다는 점을 알아뒀으면 좋겠어.
인내의 도관으로는 폭풍우 장벽이,
기교의 도관으로는 시간의 흐름이 레이드 상황에서 제일 무난한데 ..
간혹 무적을 자주 써야하는 상황이 온다면 급속 빙결에 겨울의 보호를 채용하는 것도 나쁘진 않아.
정말정말 인내 및 기교 도관은 어느 것을 골라도 상관없으니깐 취향껏 골라가주면 된다구 ~
전설장비와 장신구
특성에서 이미 반쯤은 적어놓았지만 조금 더 자세하게 얘기할게.
특히 단일 쪽 전설장비에 대한 설명 위주로 말야.
광역 쪽 전설장비에 대한 설명은 위에서 잠깐이나마 설명했고
생각보다 직관적인 효과들이기에 추가적인 설명은 생략함 !현재 비전 법사를 하시고 계신 대부분은 시간 변곡점을 사용하고 계십니다.이는 격전의 아제로스 때부터 이어져 온 몰아치기에 능한 빌드입니다.전설 효과는시간 변위 혹은 유사 효과를 받고 있는 동안 시간 왜곡을 사용하여 본인에게만 적용되는 블러드를 얻습니다.즉, 본인은 5분 정도의 전투 동안 2~3번의 블러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되는 셈입니다.(나이트페이 힘의 전환으로 블러드 자체 쿨타임을 줄이면 5분동안 3번까지도 사용가능 합니다.)단점은 오프닝 블러드가 아니라면 상당히 난처해질 수 있는 점이 있지만,변곡점으로 얻는 블러드 효과는 기존 블러드와 중첩이 될 수 있습니다.
이거는 9.0 이야기고, 9.0.5부터는 무한한 비전이 제일 많은 것 같더라 ㅎㅎ ..
WCLog 사이트로 보니까 변곡점도 안쓰더라고 ㅋㅋㅋㅋ
아 ! 그래도 여전히 초블쓰는 영웅 난이도에서는 변곡점의 딜링 값이 조금 더 높긴 하니까
로그에 욕심있는 사람들은 변곡점 만드는 것도 나쁘지는 않아 !
여하간, 무한한 비전은 이번 9.0.5 오면서 꽤 괜찮은 버프를 얻은 전설이야.
전설효과는
신비한 화살이 적에게 적중할 때마다, 다음 비전 탄막의 공격력이 8%만큼 증가하고,
이 효과는 18번까지 중첩이 돼.
총 144% 증가된 비전 탄막을 사용할 수 있게 되며,
두 번의 번뜩임 신화만 사용하고도 16중첩 128%의 비전 탄막을 사용할 수 있지.
번뜩임 프록은 세 번까지 중첩이 되기에 어렵지않게 모든 중첩을 채울 수 있고
꼭 중첩을 꽉 채우지 않아도 꽤 훌륭한 퍼포먼스를 보여줘.
비전의 여파와의 시너지가 단연 최고인 전설이라고 압축할 수 있으려나 ?
단점이라면 광역 딜링 상황에서의 신비한 폭발과 역시너지가 조금 있어.
비전 탄막의 타겟 수는 최대 5타겟이기 때문에
단순하게 그 이상부터는 그냥 무한한 비전을 신경쓰지 않아도 신폭으로도 충분히 강력한 딜링을 수행할 수 있어서
단점이 거의 없는 완성형 전설이라고 생각하시면 돼.
피어나는 잠재력의 경우 내가 자세하게 아는 것은 아니지만,
신마강으로 생기는 억제된 마나 소비로 인한 번뜩임의 프록 감소를 상쇄시켜주는 전설이라고 생각해.
전설 효과는
시전하는 비작이 (얼화, 염구) 일정 확률로 피어나는 잠재력 버프를 얻고,
이 버프가 지속되는 동안 다음 번뜩임 버프가 (두빙, 몰열) 소모되지 않아.
단점이라면 피어나는 잠재력의 프록이 생각보다 낮은 수치라는 점 ! ( 분당 2회 )
하지만 블러드를 받고 50% 정도의 가속수치가 되면 분당 2번 정도의 횟수고
이는 오프닝 30초 안에 피어나는 잠재력 버프가 한 번은 뜨게 되는데
어차피 몰아치기 구조상 몰아치고 나면 그 뒤는 버프가 있던 없던
큰 변동폭은 없기 때문에 생각보다 괜찮아.
뭐 .. 근데 내가 가르침을 받았을 때에도, 진흙주먹같은 곳일 때에 대체용품으로 쓸 전설이고
어지간하면 무한한 비전이 상위효과라고 생각해.
( 네임드가 무력화 되고, 거울을 터뜨릴 수 없어서 번뜩임이 절대적으로 부족해질 때 )
장신구의 경우는 최고천의 폭발물 혹은 영혼 방출의 루비를 얻는게 중요해.
9.1이 되면 최고천보다도 거의 절.대.루.비.해가 되겠지만 .. ?
여하간 9.0에서는 최고천이 아직 현역이기 때문에
본인이 1사효를 사용할 지, 2사효를 사용할 지에 따라서,
1사효의 경우 후보로는 속박 풀린 변신수와 밀사의 성가집이 가장 무난하고
2사효의 경우엔 최고천 or 영혼 점화기 + 동화 작용의 문장이나 공포화염 그릇 or 루비가 제일 좋아.
최고천을 구하기 어렵다면 PvP 사효 + 착효 조합도 나쁘지않고
데나트리우스 2 장신구 조합도 괜찮아.
아래 블러드 말렛(이하 말렛)이나 히어로 데미지(이하 히뎀) 등에서 자세하게 찾을 수 있는데
루비를 제외하고는 진짜 심크상으로 큰 차이가 나는게 아니니까 장신구로 스트레스 받지마 ㅎㅎ
말렛
https://bloodmallet.com/index.html#mage_arcane
히뎀
https://www.herodamage.com/ko/mage/
2차 스탯과 가속캡
여기서부터는 사진이 무조건 필요하게 되니까 ..
시간 날때마다 사진을 넣어야겠어.
단일 심크 기준으로는 특화 > 치명 > 유연 > 가속으로 되어있지만,
무빙을 고려하지 않은 허수아비 딜링이지.
솔직하게 비법의 가속 수치는 딜적인 측면으로만 본다면 다른 스탯에 비해 도움이 되지 않아.
비법에게 있어서 가속을 높힌다는건 " 마나를 빨리 태운다는 것 " 뿐이지.
물론, 이 마나를 빨리 태운다는 것의 의미를 눈치 챈 사람은 합격 !
여튼, 나스리아 성채 시즌의 심크 기준값이 되는 모델의 가속 수치는 약 450정도로 13~14%인데,
이 수치는 생각보다 비전 작렬을 쓰는데 그렇게 기어가지도 않는 캐스팅 속도고
광폭화를 생각한다면 꽤 적절한 가속 수치야.
그러나 나스리아 성채에는 보스에게 딜을 못넣는 구간과 잦은 무빙 패턴이 있기 때문에
마나를 온전히 털게 되는 최적의 딜링 구조를 가지기 위해서 가속을 좀 더 올리는 것이 좋아.
안 그래도 시즌 초라 2차스탯이 많이 부족한 상태이기 때문에
특화 >= 가속 > 치명 >> 유연의 순으로 선택하면 돼.
여기서부터는 보다 심도있는 테스트고 어째서 특화 + 가속의 구조가 좋은지 이해를 돕기위한 자료야.
이 자료가 정답은 아니지만 재미있을 것 같았어 ㅎㅎ
보지 않고 건너 뛰어도 상관 없어.
아래는 내 심크 Plotting 값 !
스탯이 낮을 때에는 치명과 특화가 여전히 좋은 상태지만,
치명은 1%당 딜 기댓값이 1% 증가하는 반면에
특화는 비작 / 비탄 / 다른 비전 공격력 마다 계수가 조금씩 달라서 1%당 정비례하지가 않아.
그래서 딜 기댓값의 상승은 당연 치명이 높은게 맞지만,
쿨기 딜러의 숙명 상 쿨기에 치명이 터지지 않으면 그거 나름대로 딜 편차가 일어나.
즉, 심크에서나 일정하고 실전에서는 불안정하다는 것이지.
특화 30p 당, 가속 33p 당, 치명 35p 당, 유연은 40p 당 1%씩 오르기 때문에
이를 잘 고려한다면 특화는 기본 9.6% 특화뻥을 더해 약 27% 정도에서부터 치명 스탯을 늘려나가면 돼.
물론 35% 이상까지도 특화를 올려도 상관없어 !
왜냐하면 가속량의 상승은 특화량의 요구치를 올려야 하는 필연적인 구조가 수반되거든 ㅋㅋㅋ
또한, 번뜩임을 자주 띄우려면 소모하는 마나량 자체가 많아야하는데
이는 특화와 가속이 깊게 연관되어 있어.
위에도 얘기했지만, 가속의 경우 명백히 그래프가 낮은데 그럼 가속은 의미가 없겠네 ? 할 수 있지만
일정한 기울기의 치명 특화에 비해 중간중간 기울기가 살짝 급변하는 구간이 존재해.
수치로 치면 약 14% 언저리 한 번, 약 21%에서 한 번인데,
이 수치는 바로 마나를 효율적으로 쓰기 위한 캡이라고 생각해.
즉, 군더더기 없게 맞물리는 가속 수치라는 것이지.
심크에서의 기본 행동패턴으로 여파가 적용되고 있는 중에 키리안을 제외하면
컴퓨터는 무조건 신비한 화살을 쓰라고 설계가 되어있어.
글쿨과 시전시간, 채널링의 감소 등등과 맞물리는 수치라는 소리 !
실전에서는 밀리초 정도의 서버 밀림 때문에 이보다는 약간의 가속을 좀 더 높여야겠지 ?
뭐 .. 직관적으로 예를 들면, 가속이 높아질수록 글쿨과 시전시간, 채널링 등이 짧아지는데
쿨기의 남은 시간이 0.1초일때 냉정비작을 시전하나, 0.5초일때 냉정비작을 시전하나 딜은 같거든 ?
근데 그 쿨기의 남은 시간을 0.1초로 맞춰주는 것이 14%와 21% 정도 ? 인거지.
참고로, 깡신화로 쏘는 번뜩임 프록의 확률은 30%며
4충 비작으로 쏘는 번뜩임 프록의 확률은 27.5%야.
2.5%가 우습게 보일 수 있지만 확률에서의 작은 차이는 누적되면 누적될수록 꽤 유의미한 차이가 돼.
메이플만 봐도 알 것 같네 ㅋㅎ
가속 캡은 인벤링크로 봐줘 !
사진이 넘 많아지니까 나도 불편할 것 같아.
9.1 시즌 가이드에는 여기도 제대로 써줄게 ㅎㅎ
요약을 하자면
먼저 강령군주나 나이트 페이에게 좋을 비전 작렬 가속 캡은 17 ~ 20% !
키리안에서의 가속 캡은 14.5%가 기준이긴 하지만, 극단적으로 0%로 만들어도 돼 !
왜냐하면 가속이 부족해서 광채 - 여파 - 5비작 + 비탄이 안된다면 ..
광채 - 2비작 - 여파 - 3비작 + 비탄 하면 되는거잖아 ?
요컨데 꼭 광채 이후에 5비작을 쓸 이유가 없다는거지.
개인적인 생각인데, 번뜩임이 자연스레 모아지는 그림이면 차라리
마룬 - 2비작 - 광채 - 4비작 - 여파 - 1비작 + 비탄 - 번뜩임 신화가 더 쌜 것 같아.
여파 동안에 번뜩임 신화가 왜 좋은지는 딜 사이클에서 후술할게.
벤티르 역시 기본 심크값의 기준인 14 ~ 15%만 맞춰도
여파 4번뜩임 이후 비전탄막을 사용 할 수 있는 투사체 시간 간격이 돼.
그치만 벤티르의 경우 가속에 따로 캡이 있진 않고 최소가 14.5%일 뿐이지
벤티르 비법에게 가속은 번뜩임을 자주 띄우기 위한 가속 + 특화임을 기억해 줘.
난 벤티르 비법이라면 가속은 23~24%까지는 올려도 좋다고 생각해.
24% 일때에는 다른 것보다 블러드를 받고 글쿨 = 여파 시전시간이 1초 아래로 내려가게 되는데,
이때 5번뜩임 신화 후에 비전 탄막을 쓸 수 있는 시간이 충분해지고,
마주까지 받은 다음에 최대 사거리에서 비전 탄막을 시전 후 투사체가 날아가는 동안 여파를 시전하면
여파에 조화 중첩이 묻어서 날라가는 비전 탄막이 꽂히게 돼. ( 이 때의 가속 수치는 약 84% ! )
벤티르 조화 비법 딜 사이클
먼저 이해를 돕기위한 대전제와 사전 정보가 필요해.
대전제로는 다른 전설이 아닌 무한한 비전 = 비전의 조화 전설을 채용한다는 것.
전통적으로 비전 법사는 신마강과 마력의 룬으로 딜뻥을 받고 버스트 딜을 뿜어내지.
게다가 이번에는 비전의 여파라는 스킬을 우리가 원하는 타이밍에 사용할 수 있어.
이 스킬은 8초 동안 응축한 딜을 한 번 더 퍼뜨리는 스킬이야.
그래서 비전 법사의 딜링 포텐셜은 비전의 여파에도 있다고해도 과언이 아니지.
키리안 비법은 이를 극대화시킨 빌드라고 할 수 있을 정도 ?
그렇다면 우리는 비전의 여파에 최대한 많은 딜을 우겨넣어야 해.
그럼 어떤 스킬을 써야 가장 많은 딜이 나올까 ?
비법의 주력 딜링 기술을 나열해보면 ..
비전 작렬 / 신비한 화살 / 번뜩임 신비한 화살 / 조화 중첩 비전 탄막
이걸 또 딜 순위로 놓고 본다면 ..
18중첩 비전 탄막 > 번뜩임 신비한 화살 > 비전 작렬 = 신비한 화살
이렇게 되겠네 !
그치만 18중첩 비전 탄막은 무지성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니까 논외로 치면
사실상 번뜩임 신화가 여파 중에 가장 효과적으로 딜을 넣을 수 있다는거겠지.
키리안의 경우 성약 스킬로 인해 강제로 비전작렬 후 비전탄막이 쓰여야하지만
벤티르는 그에 비해 제약이 없어 무빙딜 역시 매우 자유로워.
그리고 18중첩 조화스택은 여파가 끝날 즈음에 타격이 되어주는 것이 좋은데
비전 탄막은 즉시 시전이긴 해도 투사체기 때문에 여파 끝나기 직전에 맞추기가 어려워 ㅜ ㅜ
[ 최대 사거리 기준 약 1.8초 소모 ]
여하간 벤티르라면 여파 중에 가급적 번뜩임을 소모해주는 것은 뭐 당연한 말이겠지 ?
조금 더 확장 시켜서 신마강을 써볼까 ?
딜 순위로 놓고 본다면 아까와 같겠지 ?
그런데 비전 법사의 여파는 기존의 충전 완료와 합쳐져서 충전물도 4개를 줘.
조화를 채용한 상태에서 신마강도 딜을 우겨 넣으려면
가급적 18중첩 비전 탄막을 많이 사용할수록 쌜거야.
보통은 충전물과 조화중첩이 소모되어 자주 사용이 불가하지만
우리는 미리 조화스택을 쌓을 수 있고, 여파 스킬을 통해 충전물 재수급이 가능하다 !
그래서 다음과 같은 딜 사이클이 성립이 돼.
신비의 마법 강화 + 18중첩 비전 탄막 → 비전의 여파 → 번뜩임 신비한 화살 → 18중첩 비전 탄막
신마강 1글쿨이 여파로 낭비되긴하지만 ..
과부하를 채용한 상태에서 비탄의 딜 증가를 보면,
신마강 50%에 마력의 룬 40%, 조화중첩 144%
4충전 비전 탄막의 딜이 1000이라면 신마강이 켜져있는 상태의 풀 조화중첩 비탄은
1000 * 1.5 * 1.4 * 2.44 = 5124
약 5배가 쌔진 비전 탄막이야.
1글쿨 비전작렬 ? 저거에 비하면 별로 아깝지 않을 것 같네 ㅎㅎ
이걸 총 전투로 대입해보면,
전투에 돌입하기 2초전 비작을 캐스팅하면서 시작 !
Pre-Burn Phase
보주 > 비작 > 신화x3~4 (조화 스택 쌓기) > 마룬 > 거울 > 번뜩임 2개를 유지
> 비작으로 때리다가 번뜩임 3개 돌입
고문의 거울은 6초마다 터지므로 마력의 룬이 끝나기 전에 신마강과 여파를 켜놓고 번뜩임 신화를 사용하면
12초가 되는 시점인 첫 마룬이 끝날 즈음에 번뜩임 하나가 돌아와.
이로써 최소 4번뜩임이 보장돼.
만약 자신이 번뜩임 확률 보정을 잘 계산했다면 시간 왜곡 효과를 받고
5번뜩임 신화도 노려볼 수 있어.
여기서 왜 마룬쓰고 바로 거울을 쓰냐면, 9.0에서의 신비한 마법 강화의 쿨은 잘 줄이면 1분 15초 ~ 20초 정도야
즉, 1분 30초인 고문의 거울은 10초 미리 써줘야 쿨이 바로 최적화 되어서 오기 때문에,
마룬 후 6초 뒤에 거울을 쓰는게 베스트인걸 알면서도 미리 쓰는거야.
( 이러면 여파중에 번뜩임 수급이 두 번 올 가능성이 커져, 물론 블러드를 받지않으면 4번뜩임 탄막이 한계지만 ? )
Burn Phase
> 3번뜩임 돌입 > 신마강 > 비전 탄막 > 비전의 여파 > 3 ~ 4번뜩임 신화 > 비전 탄막
> 비전 보주 > 신화 > 마력의 룬 종료 직전 냉정 비작
비록 2충전물 상태의 냉정 비작이지만 0.1초에 가장 쌔게 딜을 할 수 있는 방법은
오직 냉정을 이용한 비전 작렬밖에 없어.
이 직후 남아있는 마나는 비전 작렬이나 깡신화 등을 활용하여 빠르게 털어주면 돼.
Save Phase - Mini Burn Phase - Save Phase
( 시즌이 지날수록 약한 몰아치기 타이밍은 사라질 것 같아.
당장 9.1 전설에 벤티르 전설만 봐도 거울의 쿨을 줄여주고,
귀재까지 줄어들면 9.2 쯔음의 2전설이 된다고 가정하면 1분마다 거울+신마강이 돌아오겠지 ? )
> 마나를 모두 사용 > 환기 > 마나 80% 전후 채널링 끊기
> 마룬 > 번뜩임 신화 > ( 마력의 룬 버프 ) 18중첩 비전 탄막 > 보주 > 신화 > 마룬 끝나기 4초 전 비작x2
> 비전 탄막
이후 깡으로 신비한 화살을 시전하면서 생긴 번뜩임 신화를 소모하여 완급 조절을 하시면서
바로 Pre-Burn Phase로 돌아오면 돼.
마나가 너무 부족하다 싶으면 4비작 1비탄으로 글쿨을 넓게 사용하면서 마나를 회복하면 돼.
하지만 마나가 부족해졌다는 것은, 그만큼 번뜩임을 많이 띄웠다는 소리고,
그만큼 다음 쿨기가 빨리 온다는 의미니까 나름대로 의미가 있는 플레이야 ㅎㅎㅎ
대략적인 개요를 아래에 정리해봤어.
마지막으로 매크로야.
냉정 비작 매크로
1. canclequeuedspell(=cqs) 를 이용한 방법
#showtooltip
/cqs
/시전 냉정
/시전 비전 작렬
2. !를 이용한 방법
#showtooltip
/시전 냉정
/시전 !비전 작렬
* 너무 미리 눌러버리면 냉정이 시전되지않고 그냥 비작을 캐스팅 해버리니 조심해 !
* /stopcasting을 섞어도 되지만 이 경우 너무 미리 눌러버리면 시전중이던 비작이 취소되니까 기억해둬.
장신구 사용 시에는 매크로가 편합니다.
아이템 창에 위 장신구 칸이 13, 아래 장신구 칸이 14입니다.
최고천의 폭발물은 가급적 비전 보주와 묶어서 써.
나는 장신구 사용하는 보주 매크로와 비전 보주만 쓰는 스킬을 따로 둬 ㅎㅎ
비전 보주만 쓰는거는 Ctrl + E // 장신구 매크로가 담긴 보주는 Ctrl + 7
#showtooltip 비전 보주
/cast 비전 보주
/use 14
그리고 신비의 마법 강화 매크로는 두개인데 ..
가급적이면 두 매크로를 모두 사용하는게 좋아.
비전 탄막과 같이쓰는 매크로는 무한한 비전 기준 기본적인 예열 후 버스트 할 때고,
단순한 매크로는 전투 진입 후 바로 버스트를 할 때야.
기본
#showtooltip 신비의 마법 강화
/stopcasting
/cqs
/cast 신비의 마법 강화
/use 14
/use 마나석
/cast 신비한 화살
무한한 비전 비전 탄막 사용 매크로
#showtooltip 비전 탄막
/cast 비전 탄막
/cast [mod:alt] 신비의 마법 강화
/use [mod:alt] 14
/use [mod:alt] 마나석
/cast [mod:alt] 비전 탄막
이 매크로는 그냥 사용 할때에는 비전 탄막이지만,
alt를 누른채로 사용하면 신마강이 같이 켜지게끔 되어있어.
이게 어렵다면 기본 매크로를 이용하여 비전 탄막으로 따로 설정해주면 좋겠네.
이건 마나석 매크로인데 마나석은 보통 가방에서 비워져야 재시전이 가능하니깐
이를 매크로화 시켜서 가방에 있는 마나석을 지우고 다시 시전하는 매크로야.
마나석
#showtooltip
/run for b=0,4 do for s=1,32 do local n=GetContainerItemLink(b,s)if n and string.find(n,"마나석")then PickupContainerItem(b,s)DeleteCursorItem()end;end;end
/cast 마나석 창조
현재 예약시전 시간 확인 및 설정 방법
현재 예약시전 시간 설정 값을 확인하는 방법 (단위: 밀리초)
/dump GetCVar("SpellQueueWindow")
새로운 예약시전 시간값 설정 방법 (단위: 밀리초)
/console SpellQueueWindow 숫자
디폴트여도 상관없을거지만 나는 200으로 플레이 중 !
어미만 바꾸는 것도 일이네 ..
뭐 .. 추가할 말도 적긴했으니깐 만족쓰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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